바인딩(binding)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각종 값들이 확정되어 더 이상 변경할 수 없는 구속(bind) 상태가 되는 것.
프로그램 내에서 변수, 배열, 라벨, 절차 등의 명칭, 즉 식별자(identifier)가 그 대상인 메모리 주소, 데이터형 또는 실제값으로 배정되는 것이 이에 해당된다.
(프로그램 소스에 쓰인 각종 내부 요소, 이름 식별자들에 대해 값 또는 속성을 확정하는 과정)
원시 프로그램의 컴파일링 또는 링크 시에 확정되는 바인딩을 정적 바인딩(static binding)이라 하고,
프로그램의 실행되는 과정에서 바인딩되는 것을 동적 바인딩(dynamic binding)이라고 한다.
프로그래밍에서는 바인딩을 가급적 뒤로 미루도록 권고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바인딩 [binding]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동적 바인딩 : 버전이 생성될 때 버전 구성시에 컴포넌트 객체의 지정은 이루어지지만 컴포넌트 객체의 어떤 버전을 사용할 것인지는 미지정인 상태. 필요한 객체의 함수를 호출함으로써 프로그래밍의 유연성을 높여 주는 장점이 있다.
[출처] 0.1 객체지향언어란?|작성자 아이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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