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 개발자/국비지원 학생을 위한 인터넷 강의 추천 (Java 위주)

스크랩

2023. 1. 22.

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며칠동안 인터넷 강의들을 둘러보면서

정말 강의들이 너무 많고 가격이 상당히 비싼 강의들도 많고 혼란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지금 남한테 훈수를 둘 수 있는 수준이 아니지만;

내가 보기엔 "누군가가 이런 주제의 강의를 찾는다면 이 강의를 추천하겠다" 라는 강의들을 이 글에 모아두려고 한다.

그리고 온갖 미사여구가 강의 소개 페이지에 난무하는데... 다 필요없고

★상세커리큘럼을 꼭 읽어보고 내가 필요한 지식이 맞는가를 꼭 판단하고 수강하기★!!

 

+ 참고로 메타코딩님은 카페에 가입하면 50%할인 쿠폰을 주시기 때문에 쿠폰받고 수강하도록 하자

 

 

 

배경지식

▶메타코딩 강사님 하루 20분 15일동안 프로그래머 배경지식 이걸로 끝내자! (이지업클래스)

▶김영한 강사님 모든 개발자를 위한 HTTP 웹 기본 지식 (인프런)

 

 

자바/스프링

▶메타코딩 강사님의 데어프로그래밍 자바 강의 (이지업클래스)
사실 내가 유료로 결제해서 풀 강의를 들은게 아니라 유튜브에 올려주신 무료부분만 들어본 거지만
내가 국비수업을 들을 때 우리 강사님이 "이 부분 정말 중요한데 설명해주는 강의가 잘 없어~" 라고 하시면서 JVM 메모리 구조를 설명해주셨는데 그게 딱 메타코딩님이 유튜브에 무료로 올려주신 부분이다.
국비수업을 들어도, 자바 책 한 권을 정독해도 이해가 안 가는 개념이 있다면 이 강의를 추천한다.
이 건 유튜브로 풀어주신 무료부분이다.

 

▶김영한 강사님의 스프링 로드맵 우아한형제들 최연소 기술이사 김영한의 스프링 완전 정복 (인프런)
사실 무료로 풀어주신 스프링 입문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 강의만 들어도 취직을 하고 실무를 하는데에 별 문제는 없었다. (전 회사가 좋소여서 그런 걸지도^^)
무료 강의를 일단 들어보고 좀 더 이해가 필요한 부분의 유료강의를 결제해서 듣는 게 어떨까 싶다.

 

 

이 외에도 들으려고 눈독들이고 있는 강의들이 있는데 들어보고 추가할 예정이다.